관리 메뉴

His story

SJ의 터키 이야기 - Ep. 5. 터키식 커피(Türk Kahve), 투루크 카우베 본문

해외 여행 이야기(Abroad Travel Stories)/2014,15 Turkey

SJ의 터키 이야기 - Ep. 5. 터키식 커피(Türk Kahve), 투루크 카우베

K.SJ 2015.06.22 08:16

#

아이란, 차이, 그리고 투루크 카우베. 


터키에서 즐겨마시는 음료 들입니다. 지난 번에는 차이에 대한 이야기를 다뤘다면, 이번에는 투르크 카우베(Türk Kahve), 일명 터키식 커피를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

터키에는 이스탄불에 세계에서 이쁜 스타벅스 점도 있지만, 터키식 커피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터키에 있는 스타벅스에서는 터키식 커피를 안팝니다. 터키식 커피는 보통 터키 카페를 가면 맛볼 수 있습니다. 가격은 10리라 이내입니다. 



터키식 커피의 특징은 "좀 많이 쓰다"입니다. 그래서 터키식 커피를 시키면, 항상 '물'과 '작은 초콜릿'이 따라 나옵니다. (물론 물만 주는 곳도 있습니다.) 터키식 커피를 마시다 보면, 자연스레 물을 찾게 되고, 또 작은 초콜릿의 달콤함도 맛보고 싶어집니다. 그런데, 에소프레소의 맛과는 좀 다릅니다. 양이 많지 않아 조금씩 마시다 보면 어느새 다 마시게 되는데, 터키식 커피의 경우 끈적한 덩어리 느낌의 커피가 남습니다. 


(그 커피로 재미삼아 점을 보기도 하는데, 방법은 마셨던 커피잔을 뒤집은 후에 한번 세차게 돌리고, 다시 커피잔을 뒤집어 그 형체를 보고 그 사람의 운세를 봅니다.)




터키를 방문하게 된다면, 차이도 맛보고, 터키식 커피도 꼭 한번 마셔보시기를! 





터키에서 가서 커피를 주문할 일이 있다면, 이렇게 말해보세요.


"Ben Türk kahve bir tane istiyorum."(벤, 투루크 카우베 비르 타네 이스티오름, 나는 터키 커피 한잔을 원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하트표시)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큰 격려가 됩니다. ^^) 


* 공감은 별도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 공감은 페이스 북의 "좋아요"의 의미로 보시면 됩니다. 

 좋은 정보는 공유하고 싶은 마음에... 부탁 드립니다. ^-^


* 수정이 필요한 사항은 댓글이나, 방명록에 남겨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