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His story

두바이 공항(Dubai Airport) 이모저모 본문

해외 여행 이야기(Abroad Travel Stories)/공항, 라운지 이야기(Airport, Lounge)

두바이 공항(Dubai Airport) 이모저모

K.SJ 2016.07.02 07:23

#

한국과 나이지리아를 왕복하다보면, 중동에 있는 공항을 들리게 됩니다.


그 중 한 곳이 두바이 공항(Dubai Airport)입니다.

이번에는 바로 두바이 공항에 대해 다뤄보려 합니다.


(두바이 국제공항의 활주로 전경)



*이전 포스팅 자료

에미레이트 항공(Emirate Airline) 이모저모 2탄 : 에미레이트 항공의 기본 서비스 및 기내식에 대한 최신 포스팅입니다.


에미레이트 항공(Emirate Airline) 이모저모  : 에미레이트 항공의 기본 서비스 및 기내식(여러가지 메뉴에 대한 정보)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두바이공항에서 만난 쉑쉑버거 (Shake Shack Burger, Dubai airport) : 한국에서 긴 줄로 맛보지 못했다면, 두바이에서 한 번 맛보시길!





 

두바이공항은 에미레이트 항공사의 허브공항입니다. 모든 에미레이트 노선은 두바이로 향합니다.

 

에미레이트 항공을 타고 인천을 출발하여 두바이에 도착하면, Terminal 3에 도착 합니다.

모든 에미레이트 항공의 경우 Terminal 3을 이용하는데,  A,B,C 게이트 중에서 하나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www.dubaiairports.ae/before-you-fly/which-terminal/check-by-airline


(에미레이트 항공을 타면, 두바이 도착전 공항이용에 대한 홍보/안내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출처 : 에미레이트 항공 홍보/안내 영상 중)



두바이 공항에 도착하면? 

 

(내가 탈 비행기는 어느 게이트인가. 대부분은 에미레이트 항공 소속 비행기 스케쥴입니다.)

 

에미레이트 항공을 이용하는 승객들은 대부분 환승하는 분들인지라, 도착시 연결편 게이트를 확인하고, 게이트 이동전 소지품 검사대를 통과한 이후 해당 게이트에 도착해서 주변에 있는 면세점 및 편의시설을 이용하다 시간에 맞춰 움직이면 됩니다. 

 

(연결편 탑승하러 이동하는 길)


(TIP)

실제로는 게이트 전 짐 검사 이후에도 충분히 비행 스케쥴 및 연결편 게이트 확인이 가능하기에 

소지품 검사대까지 곧장 가서 빠르게 짐검사를 마치고, 항공편 확인 후 이동하는게 더 빠릅니다.


※ 인천 - 두바이 구간은 에미레이트항공에서 에어버스 A380를 운행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함께 움직이게 되므로 빨리 움직이면, 수속 시간도 줄어듭니다.

 

소지품 검사 이후에는 탑승 항공편  따라 중간에 공항 내에 있는 열차를 탑승하기도 합니다. 

 

 

 


(공항내 철도 내부전경)

 

 

공항내 철도는 A 게이트와 B,C, D, F 게이트를 연결합니다.(물론 무료)

 

 

 

(공항 내 철도 뿐 아니라, 두바이 공항에서는 두바이를 홍보하는 문구, 사진들을 곳곳에서 발견 할 수 있습니다.)

 

 

#

인터넷의 경우, 무료 와이파이를 60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로 인증이나 아이디 등록절차는 없습니다.

두바이 국제공항은 규모도 크기 때문에 여러 시설들을 잘 이용하면, 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습니다.

 

* 샤워실도 있으며, 무슬림을 위한 기도실도 각 게이트별로 있습니다.

 

#

게이트 주변에는 의자, 휴대폰 충전포트 등이 놓여 있어, 환승전 탑승대기 승객들이 쉴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게이트별 편의시설에 대한 자세한 위치는?

http://www.dubaiairports.ae/while-youre-here/map 에서 확인하세요.^^

 


A Gate





A 게이트 쪽에는 상점(전자기기, 화장품, 식료품, 기념품 등)들과 함께 

여행 중 피로를 풀수 있는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곳(A23 gate)이 있습니다.

 

(A 게이트 쪽에 있는 마사지 shop. 가격은 결코 싸지 않다는 점! 자세한 가격은 밑에 사진을 참고하세요. ^^)

 

 

 

 

(출처 : 해당 마사지샵 팜플렛)

 

 

(출처 : 해당 마사지샵 팜플렛)

 

음식점의 경우, 커피전문점은 스타벅스와 코스타가 있습니다. 스타벅스의 경우 A15 gate 근처에 있습니다.

 

(참고) 

계산할 때는 달러로 내면 디르함(AED, UAE 화폐)로 거슬러 줍니다.

잔돈이 없거나 디나르가 필요하지 않은 경우에는 카드로 음료를 구매해도 좋습니다.


(A 게이트에 있는 스타벅스)


(A게이트 스타벅스에서 한잔)

 

(Costa Coffee)

 

A gate 내 음식점

A 게이트에는 여러 음식점도 있습니다. 스타벅스 옆에 Giraffe가 입점해 있고,




A게이트 반대편쪽, A8~10 gate 쪽에는 중동음식점, 중국음식점, 쉑쉑버거가 위치해 있습니다. 

(쉑쉑버거는 줄이 길어서 먹어보는 걸 포기 ㅠㅠ) 


* 최근 두바이 공항을 들러서 쉑쉑 버거를 먹어봤습니다. 

   해당 포스팅 : 두바이공항에서 만난 쉑쉑버거 (Shake Shack Burger, Dubai airport)


(중동 또는 터키 스타일의 음식점입니다.)


 

중국 레스토랑도 있는데, 해당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단위는 디르함, UAE 화폐기준입니다.)

 

  

A 게이트에서 B게이트로 이동하려면, 터미널 내 철도편을 이용해야 합니다.


B gate

 

B게이트에는 아래의 사진과 같은 편의 시설들이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중간과 끝, 2개가 있습니다.


 (Terninal B의 편의시설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Terninal B 내 음식점


 (B게이트에 중간에 있는 스타벅스)


(B 게이트 끝, B3 근처에 있는 스타벅스. 간판은, 영문과 아랍어가 병기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댜.)

 

(B 게이트에 있는 하겐다즈점)

 


(B 게이트에 있는 버거킹)

 

B게이트와 C게이트의 연결통로에는 아래의 사진처럼 두바이의 역사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사진& 영상자료를 전시해놓았습니다.

 

 

 

C 게이트

 

Merhaba, 낯익은 터키말이 보입니다. (라운지인데, PP 카드로 이용이 가능한 라운지이지요.)


 

 


C 게이트에도 스타벅스(Starbucks, 1곳)와 코스타커피(costa coffee, 2곳)가 입점해있습니다. 

 

 

 

 

#

두바이 공항의 면세점에 입점한 브랜드, 종류는 다양합니다. 화장품, 시계, 전자제품, 식료품, 기념품 등이 있습니다.

면세점이라고 하지만, 가격은 싸지 않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론 한국에서 구매하는게 더 낫습니다.)


여러 화장품 브랜드 중에서 SK-II 가 눈에 띄었는데, 괜시리 반가웠습니다.




# 공항내 흡연시설?


중동지역은 흡연에 관대합니다. 그래서인지 흡연실은 곳곳에 있습니다. 

(공기 순환 시스템을 잘 갖췄는지 공항 내에서는 실제 담배냄새를 맡을 수 없었습니다.)


(A 게이트 라인에 있는 흡연 라운지)

 

(B게이트 라인의 흡연 라운지, 안에 들어가면 직원이 앉아있습니다.)



#

두바이 공항에선 여기 KT&G의 Esse 의 광고를 발견 할 수 있습니다. (KT&G의 Esse를 나이지리아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담배 판매코너에서 KT&G 상품도 구매 가능합니다. 한국보다는 싼가격에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

두바이에 있는 에미레이트 항공 라운지는 다음에 다녀온 뒤에 포스팅예정입니다.

 



 

#

나이지리아에선 스타벅스도 없기에 나이지리아로 돌아가기 전 당분간 마지막으로 스타벅스 커피를 맛볼 수 있는 기회라고나 할까요? 

 

(C 게이트, 스타벅스에서)


 

#

이곳에서 화웨이 제품 광고는 흔히 발견할 수 있습니다.(메인광고 모델이 리오넬 메시입니다. (신문기사))

여기 저기 돌아다녀보면 화웨이 광고가 참 많습니다. 남아공에서도 중동에서도, 나이지리아에서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곳곳에 있는 화웨이 광고 중 하나)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