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His story

KLM네덜란드항공(KLM Royal Dutch Airlines) 이모저모 본문

여행정보/Airlines, Airport

KLM네덜란드항공(KLM Royal Dutch Airlines) 이모저모

SJ군 2016.09.01 06:21

#

이번에는 

KLM 항공사(KLM네덜란드 항공이라고도 불리기도 하고, 정식명칭은 KLM Royal Dutch Airlines 입니다.) 의 인천-암스테르담 노선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

KLM 항공(+ 에어프랑스)은  항공동맹 Skyteam소속입니다. 대한항공 회원번호로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합니다.

(알고 계시겠지만, 마일리지 적립은 구매한 티켓등급에 따라 적립율이 다릅니다.)



#

항공편은? KLM 856이며, 암스테르담과 인천 직항 노선입니다.

한국에서 출발시간은? 00시 55분입니다. 


밤에 암스테르담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비행하는 기간동안 자기 딱 좋습니다. 

자고 일어나서 밥먹고, 다시 잠들었다가 밥먹고 좀 있으면 암스테르담에 도착합니다.


물론 암스테르담까지는 약 10시간 30분이 소요됩니다. 하지만 시차로 인해 도착하면 동일한 날 새벽 4시 35분 전후로 도착하게 됩니다.

- 뭔가 시간을 번것 같지만... 한국으로 돌아갈 때는 그만큼 토해내지요? 

  

:)


해당노선은 남쪽 두바이나, 아라비아 반도를 경유하는 것과는 다르게 러시아를 지나는 항공노선입니다. 

그래서 목적지인 암스텔담까지 유럽 상공을 지나갑니다.


(KLM 항공에서 제공하는 Map화면을 찍은 사진)



# 항공기종


해당노선은 Boeing 747-400 기종이 운행됩니다.



# 좌석


(그리 넓진 않았습니다. Economy 라고 굳이 sheet에 표기 해주는 ^^)



스크린 및 리모컨은 아래의 사진과 같습니다. (스크린은 터치가 아니었던 걸로 기억됩니다.)

보시는 것처럼 콘센트도 USB포트도 없습니다.

휴대용 충전기를 가지고 타시는게 좋습니다.








스크린 화질은 사진들을 보시면 이해가 되실 겁니다. 엔터테인먼트도 있는데, 활용하진 않았습니다.

도착할 즈음에는 아래의 사진들처럼 공항 기본 정보(게이트 위치), 환승해야 할 비행기에 대한 정보를 알려줍니다.






# 식사

메뉴판을 주지 않습니다. 


식사는 두 번 제공합니다.


처음엔 소고기 볶음밥을 선택했습니다. (김치도 나옵니다.)




먹고, 자다보면 또 식사 시간입니다.

이번엔 오믈렛 또는 푸딩 중에서 오믈렛을 선택했습니다. 




#

암스테르담 공항에서 KLM 라운지를 이용하고 싶다면? KLM 라운지 (KLM Crown Lounge, Amsterdam, Netherland) 이모저모 를 참고하세요!


#

KLM 네덜란드 항공사도 프로모션을 자주 합니다. 싼가격에 유럽을 방문하고자 한다면, 프로모션을 적절히 이용하세요!^^



(암스테르담 공항에서 나이지리아 라고스행 KLM 항공기로 환승하며...)






(추가)


#

해당 항공사의 노선, 비행기종, 현재 비행 정보를 알고 싶으시다면? 이 곳을 찾아보시면 됩니다.

https://ko.flightaware.com/



#

좌석, 추가정보가 필요하다면? 아래의 사이트를 참고하세요!

https://www.seatguru.com/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큰 격려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0 Comments
댓글쓰기 폼
Prev 1 ... 64 65 66 67 68 69 70 71 72 ... 308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