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His story

[K.SJ, Airplane Review story] Ep.2, 남아공 항공(라고스 - 요하네스버그 - 케이프타운 노선) 이용 후기(South Africa Airways, A340-600, Lagos - Johannesburg - Cape town line) 이용후기 본문

해외 여행 이야기(Abroad Travel Stories)/항공사 이용후기(Airlines)

[K.SJ, Airplane Review story] Ep.2, 남아공 항공(라고스 - 요하네스버그 - 케이프타운 노선) 이용 후기(South Africa Airways, A340-600, Lagos - Johannesburg - Cape town line) 이용후기

K.SJ 2016. 5. 3. 02:57

(요하네스버그(Johannesburg), 오톰보 공항(OR Tambo International Airport))


[K.SJ, Airplane Review story] Ep.2남아공 항공(라고스 - 요하네스버그 - 케이프타운  노선) 이용 후기(South Africa Airways, A340-600, Lagos - Johannesburg - Cape town line) 이용후기



#

남아프리카 에어웨이, 이른바 남아공 항공(South Africa Airways)을 케이프타운 방문시 이용해보았습니다. 

아시는분도 계시지만, 남아공항공은 아시아나 항공이 가입되어 있는 Star Alliance 소속 입니다.

 

(참고) 마일리지 적립은 어떻게?

Star Alliance 연맹에 가입되어 있는 대한민국 항공사는 아시아나입니다. 그래서 남아공 항공을 이용한 뒤 그 마일리지를 아시아나항공으로 적립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온라인에서 적립은 항공기를 탑승했던 날로부터 3일이 지난 이후부터 가능합니다.)

 

 

라고스에서 케이프타운까지는 직항이 없어 1회 경유하였는데, 라고스-요하네스버그(오톰보공항)-케이프타운의 경로 였습니다. 덕분에 남아공항공의 국제선과 국내선을 이용해볼 수 있었습니다.



 


< 남아공 항공 국제선편 >

# 좌석

 

라고스에서 요하네스버그까지 이용한 국제선은 A340-600 기종이었습니다.

이코노미의 좌석은 생각보다 넓었습니다. (발을 뻗기 편했습니다.)

남아공항공을 이용하는 승객 중에 몸집이 크신 분들이 많기 때문에, 가운데좌석을 피하기 위해 좌석을 미리 정하는게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복도 쪽을 추천합니다.)



(남아공 항공에서 제공하는 물품들은 좌석위에 놓여 있었습니다.) 


항공기는 옛날 기종이었습니다. 좌석은 생각보다 1인 좌석이 넓었으며,

기본 제공물품은 위에 사진에서처럼 담요와, 휴대물품(안대, 1회용 치약, 칫솔)입니다.


(1회용 비닐 지퍼백에 들어있는 안대 및 휴대물품)


좌석 앞에 위치한 스크린은 터치가 인식이 되지만, 옛날 기종이라 화질이 떨어집니다. 리모콘은 좌석 팔걸이에 놓여져 있는데, 아래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꺼내서 쓰면 됩니다.(기본적인 기능은 다 있습니다.)



(남아공 항공 스크린(위)과 팔걸이쪽에 위치한 리모콘(아래))



# 안내영상

 

비행 전 안내영상은 항공사마다 특색이 있습니다. 저가 항공사인 필리핀 에어아시아의 경우는 직접 시범을 보인다던지(http://sjworld.tistory.com/343 클릭), 에어프랑스의 경우는 모델들이 패션쇼를 하는 것처럼 하는데, 남아공항공에서는 차분한 스타일이었습니다. 


(화질확인이 가능하쥬?)


# 기내식

 

몇가지 특징이 있는데, 우선 메뉴판이 따로 없습니다. 두번째는 맛인데 대체로 짠편입니다. 마지막으로 기내식 제공시, 음료는 음료카트에서만, 식사는 식사카트에서만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음료카트가 먼저 오는데, 마실 음료(물, 소다, 레몬에이드, 코카콜라, 와인등)를 선택때 넉넉히 받아놓으면, 뒤에 오는 식사카트에서 식사를 선택해서 받으면 됩니다.


(참고)

처음에 음료수를 나눠주는데, 그 때 제대로 음료를 확보(?)하지 않으면, 한동안 음료를 받기 힘듭니다.

이번 여행에서 제공했던 식사는 소고기 또는 생선 요리였습니다.

(생선? 소고기? 무엇이 들어 있을까요?)

 

(정답 : 소고기(Feat. 감자))


# 화장실

 

남아공항공 화장실은 사용하기에 깨끗했습니다.


 

 

약 5시간 30분의 비행시간 끝에 비행기는 무사히 요하네스버그 오톰보 공항에 도착했습니다.

이제는, 남아공 항공의 국내선을 탈 차례입니다.

 

 

< 남아공 국내선편 >



 

창문넘어로 보이는 항공기가 바로, 요하네스버그에서 케이프타운으로 향하는 국내선 항공기였습니다.

(케이프타운에 곧 도착한다는 생각에 이 비행기를 탈 때 어찌나 설레던지!)

 

 

# 좌석


이번에 이용했던 남아공 항공의 국내선은 보잉 737-800 기종이었습니다.  비행기 크기는 작았으며, 비용절감을 위해 편의시설도 최소화한 것이 눈에 보였습니다. 우선, 항공기 좌석에는 모니터가 없습니다. 


좌석은 아래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물품이 없습니다.

 

 

# 안내영상


그러면, 비행 전 안내방송은 어떻게 할까요?


안내영상은 출발전 실시한 뒤, 계속 임의의 컨텐츠 영상물을 틀어줍니다.

 

 

# 기내식

국내선의 경우, 짧은 비행시간임에도 간식용(?) 기내식이 나옵니다.

메뉴는 에그/소세지 또는 에그/스크렘블 또는 과일이 있었는데,  에그/소세지, 과일을 먹어보았습니다.

아래 사진에 나와있는 요거트, 맛있습니다. 그리고 국제선 기내식보다는 조금 덜 짰습니다.

 

(에그/소세지인데, 소세지는 치킨 소세지였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기내식 제공 후 관련 사항에 대한 Survey를 실시합니다. 

물론, 작성해서 제출하는 것 여부는 옵션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하트표시한번 꾸욱눌러주세요 격려가 됩니다. ^^) 


공감은 별도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공감은 페이스 북의 "좋아요" 의미로 보시면 됩니다

 좋은 정보는 공유하고 싶은 마음에... 부탁 드립니다. ^-^

* 네이버, 구글에서 K.SJ, Review 로 검색하시면 더 많은 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수정이 필요한 사항은 댓글이나방명록에 남겨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