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His story

[K.SJ] 태국에서 한 달 살기 - Chapter.29 수완나품공항에서 후알람퐁 역까지 이동 방법(A month living in Thailand - Chapter 29. How to get from Suvarnabhumi Airport to Hua Lamphong Station) 본문

해외 여행 이야기(Abroad Travel Stories)/2017 Living in a month in Pattaya

K.SJ 2017. 11. 11. 22:05

후알람퐁역(Hua lamphong)은

방콕에 있는 기차역 이름입니다.

Bangkok railway station 으로 검색해도 나옵니다.

(클릭)

수완나품 공항에서 후알람퐁 기차역까지 이동하려면

보통, 택시 또는 지하철을 이용하실 겁니다.

저는 지하철을 이용해서 후알람퐁 기차역까지 이동을 했는데

그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K.SJ] 태국에서 한 달 살기 - Chapter.29 수완나품공항에서 후알람퐁 역까지 이동 방법

(A month living in Thailand -  Chapter 29. How to get from Suvarnabhumi Airport to Hua Lamphong Station)

#

우리가 인천공항에서 공항철도를 타고 서울역까지 가는 것과 같은데

차이점이 있다면

수완나품(수완나폼?) 공항에서 후알람퐁 역까지는

지하철을 두 번 타야 합니다.

# 가는 방법

1) 한번은 공항철도를 타고 수완나품 공항역(Suvarnabhumi)에서 막까산역(Makkasan Station)까지 갑니다.

(5 정거장, 22분 정도 소요, 35 BHT 비용 발생)

2) 그 뒤 막까산(Makkasan Station) 에서 펫차부리역(Phetchburi station)으로 걸어서 이동한 후

3) 펫차부리역(Phetchaburi Station)에서 MRT BLL을 타고 종점인 후알람퐁 역(Hua Lamphong Station)까지 가면 됩니다.

(7 정거장, 14분 정도 소요, 30 BHT 비용 발생)

Suvarnabhumi  → Makkasan Station(SRTET City Line, 22 mins. 35 BHT)

Phetchburi station → Hua Lamphong Station(MRT BLL, 14 mins, 30 BHT)

걷는 시간까지 합치면

넉넉히 1시간이면 이동 가능합니다.

인당 비용은 65 BHT 듭니다.

* 구글지도(Google Map)의 경로 검색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공항철도 및 MRT 탑승시 주의사항

No smoking(흡연 금지)

No Flammable Goods(불에 잘타는 물품 금지)

No Eating or Drinking(차량 내 음식 및 음료 취식 금지)

공항철도에 부착되어 있는 금지 표시

MRT에 부착되어 있는 금지 표시

# Step.1 공항철도(SRTET City line)을 타고 막까산 역까지(Makkasan Station)

수완나품 공항역 무인 발매기에 가서

목적지(막까산 역)을 선택한 후, 현금을 투입하고 표(동전모양)를 받습니다.

목적지를 선택합니다.

빨간색은 수완나품 공항역, 끝에서 세 번째가 막까산 역

동전(코인) 모양 의 지하철 표

지하철 표를 개찰구에 찍고, 통과합니다.

지하로 내려와서 차량이 오기 전까지 대기하다가

공항철도(SRTET City line)를 탑승합니다.

도라에몽 캐릭터로 광고하고 있는 태국 공항철도.

수완나품 공항역 지하철은 스크린도어가 설치 되어 있습니다.

공항철도를 타고 막까산 역까지(Makkasan Station) 이동하면 됩니다.

차량 내부는 깔끔합니다.

A6인 막까산역(Makkasan Station)에서 내리면 됩니다.

* 태국 방콕 공항철도(SRTET City line) 차량은 독일 지멘스(siemens) 제품이었습니다.

방콕의 풍경을 구경하다보니 어느 새 막까산 역에 도착합니다.

역에서 나올 때는 동전 모양의 지하철 표를

개찰구에 투입하고 나오면 됩니다.

# Step.2 펫차부리(Phetchburi station)역에서 후알람퐁 역(Hua Lamphong Station)까지

지하철 운영업체가 다르다 보니 구분되어 있습니다만

이정표가 잘 되어 있어 그대로 따라가면 됩니다.

아래의 사진처럼 육교처럼 된 연결 통로를 따라 계속 걸으면

에스컬레이터가 나옵니다.

그걸 타고 내려가면

펫차부리역 입구에 도착하고

또 한 번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가서 표를 구매하면 됩니다.

계속 걷습니다.

↑ 사진 중앙에 보이는 곳까지 연결 통로를 따라 움직이면 에스컬레이터가 있습니다.

연결 통로를 지나가며 출퇴근시간에는 더 막히는 방콕 시내를 구경합니다.

펫차부리 역 앞에 있던 노선 안내도

후알람퐁은 종점입니다.

이정표를 따라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갑니다.

이번에는 창구로 가서 지하철 표를 구입합니다.

후알람퐁 역 이야기를 하니 30바트를 내라고 합니다.

30바트를 내고나면 동전(코인) 모양 의 지하철 표를 받습니다.

(새겨진 문양이 공항철도 것과 조금 다릅니다.)

여기도 스크린도어가 설치 되어 있습니다.

잠시 후 도착한 MRT를 탑승합니다.

열차 내부는 넓지 않습니다.(내부는 깔끔합니다.)

후알람퐁 역에 도착한 뒤 2번 출구를 찾아 나가면 됩니다.

2번 출구에서 나오면 바로 후알람퐁 역이 있습니다.

# 후알람퐁 역(Hua Lamphong, Bangkok railway station) 분위기

안으로 들어가면 또다른 풍경이 펼쳐집니다.

열차 표는 현장구매도 가능하나 권하지 않습니다.

(자리가 없으면 기다리거나 다른 표를 사야하는데, 쉽지 않습니다.)

18시가 되니 한 노래가 나옵니다.

남녀노소, 외국인 다 이동을 멈춥니다.

그 자리에 서서 가만히 노래가 끝날 때까지 있습니다.

1~2분 지난 뒤 노래가 끝나면,

다시 움직일 수 있습니다.

노래가 시작되자 바닥에 앉아 있던 사람들도 다 일어났습니다.

노래가 끝난 뒤에야 다시 바닥에 앉습니다.

노래가 끝날 때까지

저도 가만히 그 자리에 서 있다가

노래가 끝나자

소지하고 있던 표를 꺼내어 출발시간과 탑승 구역을 확인한 후

열차를 탑승하기 위해 움직였습니다.

오른쪽에 보이는 열차가 치앙마이행 침대열차 입니다.

수완나품 공항에서 후알람퐁 역까지

지하철을 이용하면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 가능합니다.

이상, 지하철을 이용

수완나품공항에서 후알람퐁 역까지 이동하는 방법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하트표시한번 꾸욱눌러주세요 격려가 됩니다. ^^)

공감은 별도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공감은 페이스 북의 "좋아요" 의미로 보시면 됩니다

좋은 정보는 공유하고 싶은 마음에... 부탁 드립니다. ^-^

* 네이버, 구글에서 K.SJ, Review 로 검색하시면 더 많은 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수정이 필요한 사항은 댓글이나방명록에 남겨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