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s story

[K.SJ, 일상] 초사고 글쓰기! - (6) 차별화 된 글쓰기 꿀팁! 본문

나누고 싶은 이야기/일상 이야기

[K.SJ, 일상] 초사고 글쓰기! - (6) 차별화 된 글쓰기 꿀팁!

K.SJ 2024. 1. 10. 14:44
728x90
반응형

(새해가 되었어도 트리를 보니 설렙니다. ㅎㅎㅎㅎㅎ)



[K.SJ, 일상] 2024년 새 프로젝트, 초사고 글쓰기! - (6) 번째 미션! 차별화 된 글쓰기 꿀팁!

(* 내돈내산, 내시간내쓴 후기)
 

 

# 나에게 주는 새해 선물, 초사고 글쓰기!

 

하나 하나씩 해 볼 예정인데...
돈 안아깝게 잘 나가야만 합니다.
(제발!!!!)

 
 

[관련 포스팅] (더보기 클릭!)

 

 


 

 

저는  2가지 미션 중, 1번 미션을 선택했습니다!

 


Chapter 1. 기본에 들어가기 전
04 인간의 심리를 지배하는 글쓰기 (3)

[ 2가지 미션 중 하나를 골라 글쓰기를 해주세요 ]

● 1번 미션 : 자청의 글이 다른 사람들의 글과 다른 포인트는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장점과 비판 둘 다 자유롭게 작성해 보자.
● 2번 미션 : 다음 칼럼을 읽고, 사람들이 왜 아트라상에 가치를 느낄지 분석해보자.
▶ 이별 후 하면 안되는 행동 6가지 (클릭)https://blog.naver.com/wishia/222995247083

 

 

# 미션(과제) - 자청의 글이 다른 사람들의 글과 다른 포인트는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장점과 비판 둘 다 자유롭게 작성해 보자. (2가지 미션 중 하나를 골라 글쓰기!)  

 

 

1. 글을 쓰는 입장이 아닌, 글을 읽는 사람을 생각하고 글을 쓴다. 

 

글을 쓰다보면, 글을 쓰는 사람의 입장에서 글을 쓸 수 있는데, 글을 읽는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어떻게 커뮤니케이션을 잘 할 수 있을지 고민한다. 

 

 

2. 상대방의 반박할 수 있는 부분을 제거하는 과정을 거친다. 신뢰, 불안, 고민에 대한 제거를 효과적으로(사진, 영상, 숫자 등) 진행한다. 

 

예로, 글 처음에 성과, 결과를 만들어낸 것을 이야기한다. 내가 누구다 라는 것을 이야기한다. 사기꾼, 능력없는 사람이 아니라는 것, 신뢰에 대한 부분을 이야기 한다. 그 뒤에 하고 싶은 이야기를 쉽게 설명하면서, 반박할 수 있는 요소를 제거한다. 

 

패턴에 익숙해진 사람들이 '패턴 자체'를 비판 할 수 있다. 그러나, 패턴 내에서 사용한 사실(수치나 결과)을 근거에 대해서는 비판을 하기 어렵다. 비판을 위한 비판이라면 가능한데... 굳이 그럴 이유가 있는가 싶다. 

 

 

3. 타겟팅을 제대로 한다. 팬 or 긍정적인 사람들에 대해 제대로 공략한다.  

 

사실, 이게 제일 중요한 포인트다. 모두를 다 설득하려고 하지 않는다. 그게 불가능하다는 것도 안다. 반박 제거가 가능한 사람, 설득을 할 수 있는 사람들을 공략한다. 반박제거가 안되는 사람은 과감히 포기한다. 선택과 집중.

 

 

 

 

 이상, 2024년 새 프로젝트, 초사고 글쓰기! - (6) 번째 미션! 차별화 된 글쓰기 꿀팁! 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하트표시)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큰 격려가 됩니다. ^^)

* 공감은 별도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공감은 페이스 북의 "좋아요"의 의미로 보시면 됩니다.)
좋은 정보는 공유하고 싶은 마음에... 부탁드립니다. ^-^
 
* 수정이 필요한 사항은 댓글이나, 방명록에 남겨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