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s story

[K.SJ, 일상] 초사고 글쓰기! - (20) 글이 쎄다(SEDA) 쎄! 네 번째, 글 읽는 사람 입장에서 다시 읽어보자! (Again) 본문

나누고 싶은 이야기/일상 이야기

[K.SJ, 일상] 초사고 글쓰기! - (20) 글이 쎄다(SEDA) 쎄! 네 번째, 글 읽는 사람 입장에서 다시 읽어보자! (Again)

K.SJ 2024. 1. 20. 14:49
728x90
반응형

 

 

[K.SJ, 일상] 2024년 새 프로젝트, 초사고 글쓰기! - (20) 번째 미션! 글이 쎄다(SEDA) 쎄! 네 번째, 글 읽는 사람 입장에서 다시 읽어보자! (Again)

(* 내돈내산, 내시간내쓴 후기)
 

 

# 나에게 주는 새해 선물, 초사고 글쓰기!

 

하나 하나씩 해 볼 예정인데...
돈 안아깝게 잘 나가야만 합니다.
(제발!!!!)

 
 


 

 

2가지 미션 중에 1번 미션을 선택했습니다!

 


Chapter 4. 단 하루만에 글실력 상위 3%가 됩니다. SEDA 원칙 
05 Again - 타자를 투영하여 다시 읽기 - 가장 중요

미션 :
[ 2가지 미션 중 하나를 골라 글쓰기를 해주세요 ]
● 1번 미션 : 오늘 강의에 나온 예제들을 모두 내 방식대로 다시 읽고 고쳐보자.
● 2번 미션 : 다시 읽을 때 초심자의 마음, 타자의 마음으로 읽어보자.
이것이 잘 안 되는 경우,
이유는 무엇인지, 내가 뭘 보완하면 좋을지 생각을 정리해서 글로 작성하자.


 

 

# 미션(과제) - 오늘 강의에 나온 예제들을 모두 내 방식대로 다시 읽고 고쳐보자. 

 

예제는 총 3개 입니다~!

 

 

예제1) 어떤 합의를 타결해 낸다 해도 정권 교체와 함께 모든 것이 무효화될 수 있다는 뿌리 깊은 회의론이 팽배해 있다. 

 

수정후)

정부와 여당이 야당과 어떤 합의를 타결해 낸다고 가정하자.

그럼에도 정부와 여당은 정권 교체가 될 경우, 모든 것이 무효화 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지울 수 없다. 

그로 인해 특히 여당 내부에서는 뿌리 깊은 회의론이 팽배해 있다.

 

 


 

 

예제2) 프레임을 꾸준히 낮춰 오더라도 결국 저프레임으로 헤어지기까지 1년이 걸릴 만큼 여자의 초반 프레임이 매우 높았다거나, 타고난 객관적 가치가 높다거나, 유달리 잘 맞는 성향이 있었거나 등 전 남친 입장에서 쉽게 헤어지지 못할만한 메리트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수정후)

당신은 상대방에 좋은 메리트를 줄 수 있는 가치 있는 사람입니다. 

프레임을 꾸준히 낮춰 왔음에도 불구하고, 결국 저프레임으로 헤어지기까지 1년이 걸렸습니다.

 

이 것이 주는 의미를 해석해보자면, 당신의 초반 프레임이 매우 높았을 수 있습니다. 즉, 당신은 굉장히 매력이 있는 사람입니다. 

또한 타고난 객관적인 가치도 높고, 상대방과 잘 지내는 성향 까지, 아주 좋은 사람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자신을 가지시고 이제 제가 알려드리는 내용을 잘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예제3) 오늘은 잘 사는 방법에 관해 이야기해 볼 생각입니다.

 

수정후)

오늘은 100세까지 건강하게 잘 살기위해 꼭 알아둬야 할 5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상대방, 글을 읽은 사람의 입장에서글을 다듬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됩니다. 

 

 

이상, 초사고 글쓰기! -  초사고 글쓰기! - (20) 글이 쎄다(SEDA) 쎄! 네 번째, 글 읽는 사람 입장에서 다시 읽어보자! (Again)

관련 포스팅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하트표시)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큰 격려가 됩니다. ^^)

* 공감은 별도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공감은 페이스 북의 "좋아요"의 의미로 보시면 됩니다.)
좋은 정보는 공유하고 싶은 마음에... 부탁드립니다. ^-^
 
* 수정이 필요한 사항은 댓글이나, 방명록에 남겨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