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s story

[K.SJ] (29) 고객을 진짜 팬으로 만드는 회사 이야기 본문

나누고 싶은 이야기/일상 이야기

[K.SJ] (29) 고객을 진짜 팬으로 만드는 회사 이야기

K.SJ 2024. 1. 23. 20:50
728x90
반응형

(추운 겨울이 빨리 지나고, 봄이 오면 좋겠습니다.)

 

 

[K.SJ, 일상] 2024년 새 프로젝트, 초사고 글쓰기! - (29) 번째 미션! 고객을 진짜 팬으로 만드는 회사 이야기

(* 내돈내산, 내시간내쓴 후기)
 

 

# 나에게 주는 새해 선물, 초사고 글쓰기!

 

하나 하나씩 해 볼 예정인데...
돈 안아깝게 잘 나가야만 합니다.
(제발!!!!)

 
 


 

 

2가지 미션 중에 2번 미션을 선택했습니다!

 


Chapter 6. 글을 끝까지 읽게 만드는 본문 구성 
02 [중요] 자청만의 본문 글쓰기 공식 7단계

미션 : [ 2가지 미션 중 하나를 골라 글쓰기를 해주세요 ] 

● 1번 미션 : 아트라상과 이상한마케팅의 글을 보는 사람들이 어떤 심리를 가지고 있는지 분석해 보자. 
● 2번 미션 : 본인이 이전에 쓴 글들에 대한 독자의 심리를 분석해 보자.

 

 

# 미션(과제) - 아트라상과 이상한마케팅의 글을 보는 사람들이 어떤 심리를 가지고 있는지 분석해 보자.

 

"흥미(부정, 긍정포함) → 감정 해소(합리화) + 반박 제거  동기부여 & 호감, 긍정적인 인식"

* 이 글이 무엇인지 아신다면, 아래 글은 넘어가셔도 됩니다. 

 

 

위의 감정 & 심리 변화는 자청(님, 이하 호칭생략)이 만든 회사인

아트라상과 이상한마케팅, 두 회사의 글을 읽는 사람들의 심리 변화 단계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저는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 자청이 강의에서 설명했습니다. ^^

 

사람들이 두 회사의 글을 읽었을 때 겪게 되는 심리적(감정) 변화를 조금 더 살펴보면,

 

1) 금지위협(손실회피경향), 훅킹, 뭐야 이게, 상식파괴 등의 방법을 사용한 제목으로 사람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2) 본문에서 감정을 해소, 합리화를 한 상황에서

 

3) 남아있는 부정적인 요소 제거(반박제거)

 

4) 결국, 최종적으로 남는 것은 동기부여, 호감, 긍정적인 인식

 

으로 마무리 됩니다. 

 

 

여기서 한 가지 주목 할 부분!

 

이 심리 변화 흐름을 따라오지 못하는 사람들은 "과감하게 신경을 쓰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철저한 타겟팅!

그렇기에 "안티팬"과 "팬" 둘 다 있다기보다, 끝까지 남은 사람들은 팬만 남아 있게 됩니다.

 

 


 

 

고객이 진짜 팬으로 변하게 된다면,

이보다 행복한 회사가 있을까요?

 

리스크 관리 측면에서도,

비즈니스 측면에서도 좋은 모델이 될 수 있다 생각됩니다.

 

 

이상, 초사고 글쓰기! - (29) 번째 미션! 고객을 진짜 팬으로 만드는 회사 이야기

관련 포스팅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하트표시)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큰 격려가 됩니다. ^^)

* 공감은 별도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공감은 페이스 북의 "좋아요"의 의미로 보시면 됩니다.)
좋은 정보는 공유하고 싶은 마음에... 부탁드립니다. ^-^
 
* 수정이 필요한 사항은 댓글이나, 방명록에 남겨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