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His story

저비용항공사(LCC) - 필리핀 에어 아시아(Philippines Air Asia Airways, Airbus A320-200, 서울-세부 노선) 이용후기 본문

여행 이야기(Travel Story)/항공사 이용후기(Airlines)

저비용항공사(LCC) - 필리핀 에어 아시아(Philippines Air Asia Airways, Airbus A320-200, 서울-세부 노선) 이용후기

SJ군 2016.04.23 03:52

#

휴가철, 동남아나 가까운 곳을 방문할 때, 어떤 항공사를 이용하시나요?

보통, 가격경쟁력이 있는 저비용 항공사를 선택하지만 가격 외에 제공하지 않는 사항들이 많아 막상 이용하면 

당황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저가 항공의 대명사인 에어아시아,

에어아시아 중에서도 필리핀 에어아시아(클릭)를 통해 저가항공사의 특징을 알아보려 합니다.


(결론이 궁금하다면, 맨 밑의 요약을 바로 참고하세요.)



일단 기종이 작습니다. 모델명은 Airbus A320-200 입니다. (작은 기류의 움직임에도 기체가 많이 흔들립니다.)



좌석은 6석씩, 총 31줄이 있습니다. Check in 순으로 좌석이 배정되는데, 모든 좌석은 크기도 동일합니다. 화장실은 총 4칸이 앞 뒤로 있습니다.

(앞에 두개, 뒤에 두개) 그리고, 비행기 중앙에 비상탈출구가 있습니다. 



(식사 준비에 한창 중인 승무원)



#

좌석 및 짐을 실을 수 있는 위에는 모니터 자체가 없습니다. 잘못하면 비행 시간동안 명상의 시간을 가지거나 잠을 청해야 합니다. 


(Tip) 책이나, 간단한 영상컨텐츠를 휴대폰 등에 챙겨가는 게 비행시간을 보내기에 좋습니다.


(좌석에는 진짜 모니터가 없습니다. 놀랬쥬?)



저가 항공사의 경우, 담요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여분의 담요는 스스로 챙겨야 합니다. 


(은박지와 스카치 테이프로 응급처치를 해놓았던 가죽시트)



#

그러면, 비행기 이륙 전 안전 교육은 어떻게 할까요? 바로, 승무원들이 방송에 맞춰 직접 시연합니다. 

(참고) 비행기에는 약 4~5명의 승무원이 탑승합니다. 

구명조끼의 경우, 어린이 승객에 대해서는 비행기 탑승시 지급하고, 도착후 반납을 받습니다. 





#

기내식제공? 없습니다. 식사를 미리 구매한 사람은 체크하며 전달해주고, 현금으로 현장에서 구매가능합니다.

필리핀 에어 아시아에서는 어떤 기내식을 제공할까요?










(실물과 사진(팜플렛 내용)은 다를 수 있습니다.)


(Tip) 

가급적이면 약 3~400페소 정도 미리 환전해 가시면, 비행기 안에서 기내식도 즐길 수 있습니다. (적용환율이 비쌉니다.)


예) 물 한병=50페소 vs 1달러 46페소 원화 환산시, 1250원. 1달러 조금 넘는데, 그냥 2달러 달라고 합니다.  



#

무게와 크기에 민감합니다. 7키로 및 크기를 반드시 맞춰야 합니다. 아니면, 초과금액이 붙습니다.




#

한두명이 안타도 그냥 이륙합니다. 최대한 빨리 도착해서 비행기를 타는게 낫습니다. 

가끔씩은 항공사 Gate위치가 바뀝니다. 저도 방송을 통해서 바뀐 Gate번호를 알아듣고 겨우 탔습니다.



미리 준비하면 저가항공도 즐겁고 재미있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즐거운 여행 되시길!




(요약)

1. Check in은 빨리하기

2. 비행시간을 즐길 수 있는 거리 준비

3. 담요는 미리 챙겨가기

4. 식사는 미리 주문하거나, 일부 환전해서 기내에서 사먹기

5. 공항에서는 미리 도착해서 미리 비행기를 탑승하기



(추가 정보)

저비용항공사(LCC) 이모저모 - 에어부산(Air Busan)편 (http://sjworld.tistory.com/407)


저비용항공사(LCC) 이모저모 - 제주 항공(Jeju Air) 편(http://sjworld.tistory.com/406)


저비용항공사(LCC) 이모저모 - 필리핀 에어 아시아(Philippines Air Asia Airways)편 (http://sjworld.tistory.com/343)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6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