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s story

[K.SJ, 일상 이야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19, COVID-19) - (2) 2020년 2월 초, 여전히 진행 중인 마스크 대란 & 마스크(KF80, KF94) 찾기 (농협 하나로 마트, 편의점에서 마스크 구입 후기) 본문

2020.01 ~ 코로나19 극복 이야기

[K.SJ, 일상 이야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19, COVID-19) - (2) 2020년 2월 초, 여전히 진행 중인 마스크 대란 & 마스크(KF80, KF94) 찾기 (농협 하나로 마트, 편의점에서 마스크 구입 후기)

K.SJ 2020. 2. 12. 21:17
728x90
반응형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 19, COVID-19)은 시간이 걸리더라도 반드시 극복 할 겁니다.

그 때, 지금의 일들을 잊지 않기 위해서 기억하기 위해 글을 남깁니다.

 


 

[K.SJ, 일상 이야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19, COVID-19) - (2) 2020년 2월 초, 여전히 진행 중인 마스크 대란 & 마스크(KF80, KF94) 보물 찾기 (농협 하나로 마트, 편의점에서 마스크 구입 후기)

 

# 부산, 문경 마스크 구입 상황


이번 이야기는 부산과 문경에서 경험한 이야기를 주로 하려 합니다.

결론부터 이야기를 하면 부산에서는 서울보다 KF80, 94, 99 마스크를 더 구하기 힘들었습니다. (왜 그럴까요? 🤔) 2월 초 부터 이리저리 구하려 해봤는데, 편의점 & 약국, 대형마트에서 좀처럼 찾기 힘들었습니다.

 

 

그런데, 경북 문경에서는 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문경에 방문했다가, 혹시나 싶어 문경 농협 마트에 가보니 크리넥스 황사 마스크(K80) 대형(성인용, 5,400원, 3매)이 있었습니다. 고민 할 틈도 없이 바로 하나 집었는데, 그게 마지막 마스크였습니다.

 

(2020년 2월 초 방문했던 문경 농협마트. 여기에선 크리넥스 K80 대형 마스크(3매) 하나를 구할 수 있었습니다.)

 

(소형은 남아있습니다만 초등학생 용이라고 합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추가로 구매 할 수 있을지, 편의점 상황은 어떤가 싶어 근처에 있던 CU 편의점도 들러봤습니다.

들어가는 순간, 입구 근처에 있던 마스크 진열대가 눈에 확 들어왔습니다. 

 

(문경 CU 편의점에 있던 K80, K94 마스크들)

 

여기에서 만나리라 생각하지 못했던 K94 마스크, 파마바이오 마스크(Pharma bio mask) (오!!!)

파마바이오 마스크는 1개당 가격이 2,900원이었습니다.

 

마스크 3장을 집어드니, 직원분께서 하시는 말씀. “최대 3장만 사실 수 있습니다.” “네!”

(* 정말, 3장만 살 생각이었습니다. 😭아까 샀던 크리넥스 K80 3장과 요거 3장이면...당분간 충분하거든요.)

 

 

구입 후, 진짜 3장만 살 생각이었다고 덧붙여 말씀 드렸습니다.

직원분께서 하시는 말씀이 "요새 마스크를 주문하기도 무척 힘들다." 

"일주일에 두 차례 정도 마스크 주문이 가능한데 이마저도 여의치 않아 일인당 구매 수량을 제한했다."고 하셨습니다. 

(개수 제한 센스가...👍👍👍)

 

 
# 헌 마스크를 보내고, 새 마스크 사용!

 

며칠 썼던 마스크와 헤어지고, 바로 새로 산 파마바이오 마스크 하나를 뜯어 사용했습니다. 역시, 기대대로 숨쉬기 편하고, 착용감도 좋아 잘 샀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남은 K94 파마 마스크 2개, K80 크리넥스 마스크 3개. 혼자 쓰지 않고 나눠쓰고 있는데... 당분간은 버틸 수 있어 다행이란 생각이 듭니다.)

 

 

 # 여전히 마스크 품귀 현상은 ing 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마스크 물량 공급이 좋아질 줄 알았는데, 마스크 물량은 여전히 부족합니다.

이런 상황은 과연 언제쯤... 바뀔 수 있을까요?

 


 

[업데이트 - 참고 사이트 공유]

* 참고 사이트는 코로나19 관련 제 포스팅에 동일하게 업데이트 되어 있습니다. 

(이미 보신 분이라면 건너 뛰셔도 됩니다. 필요하신 분은 아래 "더보기"를 누르세요!)

 

더보기

1. 보건복지부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중앙사고수습본부 사이트

(코로나19 관련 정부의 공식적인 정보 공개 사이트 입니다.)
(클릭) http://ncov.mohw.go.kr/index_main.jsp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정식 홈페이지로 발생현황, 확진환자 이동경로, 대상별 유의사항, 홍보자료, FAQ, 관련기관(보건소, 선별진료소 찾기), 정부 브리핑, 대응지침 등 안내

ncov.mohw.go.kr

2.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실시간 상황판 - 이 사이트에서는 확진자들의 동선, 전세계별 확진자 수를 쉽게 확인 할 수 있고, 대한민국의 코로나 19 확진자(감염자) 치료자, 사망자 추이도 일자별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자료 출처도 명확하게 밝히고 있습니다.

(클릭) https://wuhanvirus.kr  는 https://coronaboard.kr/ 로 사이트 주소를 변경했습니다. 명칭 때문이란 생각이 듭니다.

(클릭) https://coronaboard.kr/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실시간 상황판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관한 한국, 일본, 중국 및 세계 각 국가들의 통계 및 뉴스 등을 취합하여 실시간 정보를 제공합니다.

coronaboard.kr

참고기사 :  [단독] 신종 코로나 상황판 만든 부부 "서버 비용은…" (2020년 2월 3일, 매일경제, 김금이 기자님)
(클릭) 
http://naver.me/xwC8GDO6

 

3. 코로나맵 - 개인들이 따로 만든 맵인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관련, 지도를 활용하여 국내 지역별로 확진자들이 방문한 일자와 장소를 확인 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Update) 코로나19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한국 내 확진자 방문 지역 안내 관련 영어 지원도 시작을 했습니다.

(클릭) https://coronamap.site/

 

코로나맵

코로나맵 코로나바이러스의 국내 현황을 알려주는 지도 서비스입니다. 이용경로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coronamap.site

장점은 지도상에서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면, 확진자들이 방문한 지역, 상가 등을 확인 할 수 있다는 겁니다. 확진자가 어디에 언제 다녀갔는지를 지도에서 바로바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하나 단점은 정부 발표 후 조금 시간이 지난 뒤 업데이트가 된다는 점인데, 사실 편의성을 고려하면 이렇게 수고해주시는 것 자체가 감사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 서울 전 지역 뿐만 아니라 경기도, 대구, 부산도 다 마찬가지로 확인 가능합니다.

 

(출처 : 코로나맵, 캡처본)
(영어 지원관련, 시도 자체가 의미있다 생각합니다. 출처 : 코로나맵 영어버전 캡처본)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하트표시)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큰 격려가 됩니다. ^^) 

* 공감은 별도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 공감은 페이스 북의 "좋아요"의 의미로 보시면 됩니다. 좋은 정보는 공유하고 싶은 마음에... 부탁 드립니다. ^-^
* 네이버, 구글에서 K.SJ, Review 로 검색하시면 더 많은 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수정이 필요한 사항은 댓글이나, 방명록에 남겨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