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s story

[K.SJ, 태국 여행] Chapter 3, 2022년 8월, 태국 여행 준비 (3) 여행자 보험 가입, 환전 본문

해외 여행 이야기(Abroad Travel Stories)/2022 방콕(태국, BangKok)

[K.SJ, 태국 여행] Chapter 3, 2022년 8월, 태국 여행 준비 (3) 여행자 보험 가입, 환전

K.SJ 2022. 8. 18. 01:29
728x90
반응형

#

2022년 8월,

국내 여행도 고민했지만... 성수기의 한국 호텔가격은 너무 비쌌습니다. ㅠㅠ

 

이왕 이 가격이면 오랜만에 해외로 다녀오자는 생각이 들어, 몇 번 다녀온 태국을 다시 다녀오기로 했습니다.

 

 

#

코로나19 이후 해외 여행인지라 비슷하지만 이전과 달라진 것들이 많았습니다.

 

정보를 찾아봐도 원하는 정보가 없어 여행기도 정리할 겸, 이런 저런 이야기를 적어 보려 합니다.

(빠른 시간내에 끝까지 쓸 수 있기를!!!!)

 

[K.SJ, 태국 여행] 포스팅 순서 (아래 더 보기 클릭!)

더보기

Chapter 1, 2022년 8월, 태국 여행 준비 (1) 타이패스, 보험, 코로나19 영문 증명서 (클릭) https://sjworld.tistory.com/1539

Chapter 2, 2022년 8월, 태국 여행 준비 (2) 항공권 구입하기 (클릭) https://sjworld.tistory.com/1540

Chapter 3, 2022년 8월, 태국 여행 준비 (3) 여행자 보험 가입, 환전 (클릭) https://sjworld.tistory.com/1541 

 

 


 

(오랜만에 여행차 들린 공항은 그 자체만으로도 마음을 설레게 합니다. ^^)

 

 

[K.SJ, 태국 여행] Chapter 3, 2022년 8월, 태국 여행 준비 (3) 여행자 보험 가입, 환전

 

 

(* 일체 후원 혹은 협찬 받은 사항이 없음을 미리 알려 드립니다. 내돈내산 후기 & 경험담)

 


# 여행자 보험

 

 

여행자 보험 가입, 달러 환율 체크는 주로 "마이뱅크"라는 앱을 통해서 진행했습니다. 

* 마이뱅크를 통해 가입하는 여행자 보험은 "DB손해보험" 여행자 보험입니다. 

 

(출처 : 마이뱅크, 캡처본)

 

 

제일 편한 부분은

 

출국 전까지 보험 가입이 가능하다는 것과 한글, 영문 가입증명서를 가입하고, 메일로 받을 수 있다는 부분입니다. 

 

 

(출처 : 마이뱅크, 캡처본)

 

(출처 : 마이뱅크, 캡처본)

 

 

보험가입을 하려면?

앱을 설치하고, 간편계산으로 금액 & 조건을 확인 한 뒤에 보험 가입을 진행하면 됩니다.

여행에 대한 정보(기간, 여행 목적, 건강관련 내용 등)을 입력하고 확인을 누른 뒤, 결제를 진행하면 됩니다.

 

(출처 : 마이뱅크, 캡처본)
(출처 : 마이뱅크, 캡처본)
(출처 : 마이뱅크, 캡처본)

 

가입이 완료되면, 보험가입증명서를 신청할 때 작성한 이메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영문, 한글 보험 가입증명서를 다시 받고 싶을 경우 마이페이지로 들어가서, 인증하고 국문, 영문을 선택한 후, 신청하면 됩니다.

 

(마이페이지에 들어가서 인증절차를 거치면, 가입한 보험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마이뱅크, 캡처본)

 

(가입증명서가 필요한 경우, 한글, 영문을 선택한 후 가입증명서 발행 신청을 하면 됩니다. 출처 : 마이뱅크, 캡처본)

 

 

[업데이트]

2022년 8월 여행을 갈 때는 "든든+COVID-19 플랜"이라는 옵션도 있었는데, 2022년 9월 3일 부터 한국 입국 전 PCR 검사 의무 사항이 중단되면서 없어진 걸로 보입니다. 

 

"든든+COVID-19 플랜" 은 말 그대로 든든 플랜에 COVID-19 격리비/항공료 지원이 포함되어 있어 좀 더 비쌌습니다. 그리고, 쿠폰 보유자만 가입이 가능했는데, 쿠폰을 받으려면 보험을 가입해야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혼자 먼저 가입 한 뒤에, 발생한 쿠폰을 같이 간 친구에게 활용했습니다.....ㅎㅎㅎㅎㅎㅎ

 

 

[참고]

[K.SJ, 일상 이야기] 코로나19(COVID-19) - 2022년 9월 3일부터 해외에서 한국 입국 전 PCR검사 (음성확인서 제출) 의무 중단(폐지) (클릭) https://sjworld.tistory.com/1556

(든든+COVID-19 플랜 내용, 출처 : 마이뱅크, 캡처본)
(든든+COVID-19 플랜 내용, 출처 : 마이뱅크, 캡처본)
(든든 플랜 내용, 출처 : 마이뱅크, 캡처본)

 

 


 

 

# 달러 환전

 

 

해외여행을 나가기전에 달러 환전을 해서 나가는 편인데, 저는 마이뱅크를 통해 환율비교도 했습니다.

 

실제 환율을 비교해보면 은행과 사설 환전소(?)의 환율차가 꽤 큽니다. 

 

마이뱅크에서 환전 서비스도 하는데 환전 서비스를 이용해보시는 것도 괜찮고...

(저도 한번 이용해봤는데, 공항에서 받을 수 있고, 공항 은행에서 환전하는 것보다 환율도 괜찮았습니다.)

 

아래 환전소 중 근처나 동선에 맞는 곳을 방문하셔서 환전하셔도 됩니다. 

 

(2022년 8월 환율.... 출처 : 마이뱅크, 캡처본)

 

 

마이뱅크에서 환율비교를 들어간 뒤에 환전소를 누르면 환전소 위치와 연락처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

방문하시기 전에 꼭 전화하셔서 운영시간, 신분증 지참 등 내용을 확인하신 뒤에 가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운영시간으로 표기되어 있는데, 전화안해보고 갔더니 문이 닫혀있는 경험을 해본 뒤론...저는 방문 전에 전화를 해보고 갑니다.)

 

 

참고로...

환전을 할 때 공항에서 하시는 건 가장 비추... 공항에 있는 은행의 환율은 정말 높습니다. 

급하게 가시는 게 아니라면, 공항 가시기 전에 환전 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추가 참고 - 환전 관련 법령

(클릭) https://easylaw.go.kr/CSP/CnpClsMain.laf?popMenu=ov&csmSeq=894&ccfNo=2&cciNo=2&cnpClsNo=1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하트표시)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격려가 됩니다. ^^)


* 공감은 별도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공감은 페이스 북의 "좋아요" 의미로 보시면 됩니다.)
좋은 정보는 공유하고 싶은 마음에... 부탁 드립니다. ^-^
* 다음, 구글에서 "K.SJ", "K.SJ, 여행, 또는 맛집"로 검색하시면 더 많은 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 블로그 내 "여행" 카테고리를 보시면, 다른 식당 방문 후기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수정이 필요한 사항은 댓글이나, 방명록에 남겨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