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s story
[의료]안티에이징, 웰니스(Wellness) 산업의 흐름과 향후 전망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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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티에이징(Anti-Aging)?
- (정의) 젊음과 아름다움 추구
- (트랜드)
1) 인구고령화 급진전 : 늙어도 아름답게 늙고 싶다는 욕망
2) 외모중시 경향
☞ "안티에이징"수요 급증
※ 시장규모 : 300조원대 / 국내 : 2012년 11조 9,000억원대(최근 5년간 연평균 10.1% 성장)
● Personal Care Cost (개인 관리비용) : 1인당 GDP와 정비례 경향
→ 향후 경제 성장시 안티에이징 산업도 커질 것! (관련산업 : 화장품, 의료, 이 · 미용 부분)
● 가장 주목받는 안티에이징 산업분야 : "항 피부노화"
- 2002년 이후 10년간 출원된 안티에이징 특허 : 피부노화 관련(국가별 최소 47%~84%)
해당기업 및 국가 |
특징 |
일본 | 1) "먹는 화장품"제품 - DHC, 오르비스 등 화장품기업 : '히알우론산', '콜라겐' 등 피부구성 성분을 먹어서 섭취 → 피부노화 방지 2) 전자기업(파나소닉, 샤프 등) : 헤어 드라이어, 구강 제트워셔 등 노화로 기능 약화 발생 신체부위 집중관리하는 제품 출시 |
필립스 | 1) "Direct Life(다이렉트 라이프)"프로그램, 연회비149달러에 판매 (개인생체 신호를 측정하는 초소형 기기 판매 & 사용시 신체 상태, 행동향식을 바탕으로 생활습관 컨설팅) 2) '르오라(Re Aura)' : 가정용 레이저 피부노화 방지 기기(영국, 네덜란드 등 유럽시장에 출시) |
● (향후전망) "Wellness(웰니스) Business"의 성장확대!
- Wellness의 의미 : 신체적 건강과 정신적 행복을 동시에 지향하는 것
- 의료진에 의한 진단 · 운동요법 · 식생활 · 영양컨설팅 등을 통합 관리
(특정 노화현상에 각각 대응하는 의미는 아님)
다국적기업 | 특징 |
캐니언 랜치 (Canyon Ranch, 리조트, 미국) |
▶ 종합 안티에이징 서비스 제공 표방 ▶ 의사, 간호사, 스포츠 생리학자, 영양전문가, 피부관리사가 상주하여 고객관리. ▶ 초기 : 비만관리, 체중감소 프로그램 현재 : 의료, 영양, 운동요법, 피트니스, 피부관리 등 180여종의 맞춤형 전문프로그램 제공 |
글락소스미스클라인 (GSK, 제약사) |
▶ 장수(長壽) 유전자인 '시르투인(Sirtuin)' 활성화 의약품 연구 ▶ '시르투인(Sirtuin)' : 당뇨·심혈관질환·뇌질환 등을 예방·치료하는데 탁월한 효과 "노인성 질환의 진행속도 크게 늦춰짐" → "획기적 삶의 질 향상 "가능 → "안티에이징"시장 확대 "시르투인 활성화 의약품을 누가 먼저 만들고 상용화(+ 특허)하느냐에 따라 안티에이징 시장의 판세 자체가 달라질 것이다." → 관련 의약품시장(로열티 포함) + 연관산업의 파급효과까지 생각해야한다. |
화이자 (Pfizer,제약사) |
▶ 2008년 "재생 의학(regenerative medicine)" 관련 연구부서 신설 ▶ 줄기세포를 활용하여, 손상된 생체기능(노화 등) 회복 방법 집중 연구 |
(참고)
● 참고 기사 출처
"지구촌 소비 이끄는 안티에이징, 젊음 지키는 시장 연 300조원"
http://weekly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3/01/2013030100650.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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