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s story

[CEO특강, 매경] '인생의 목표를 가능한 높이 설정하라!'(안희만 홈플러스 부사장) 본문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

[CEO특강, 매경] '인생의 목표를 가능한 높이 설정하라!'(안희만 홈플러스 부사장)

K.SJ 2013. 3. 27. 13:33
728x90
반응형

● 특강일자 : 2013년 3월 13일(수) 오후

● 장소 : 이화여대 포스코관 (강연 참가인원 : 약 280여명)

● 강사 : 안희만(現 홈플러스 부사장)

● 강사약력

      - 육군사관학교를 졸업, 직업군인으로 근무

      - 2001년 : 삼성테스코에 입사

      - 2011년 : 임원 발탁

 

강의 주요내용

 

    1. '베이스캠프론' : 삶의 목표를 세우는 것은 에베레스트 산을 오르는 과정과 같다.

        -  베이스캠프의 위치에 따른 성공의 차이

 베이스캠프 위치

성공인원 

 해발 2,000m

매년 2명 

 해발 6,000m

 매년 500명

 

            → 베이스캠프가 높을수록 성공 확률이 높다.

                 평소, '대단한' 인생 구호를 만들고, 그걸 성취하기 위해 노력해야한다!"

 

    2. 지피지기 : 스스로의 상품가치를 정확하게 알고, 고객의 요구사항이 뭔지 공부하라!

        - 유통의 핵심 : 제품의 장점을 명확히 설명하는 것 = 스스로의 PR 및 마케팅도 마찬가지!

 

                "타인에게 내가 누구인지 정확하게 이야기 할 수 있어야 한다."

                "이야기 하지 않고 본인의 가치를 세상이 발견해주는 일이 없다."

                "평소 자신의 존재 & 사회에서 부딪히는 나의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끊임없이 탐구하는 시간확보"

 

    3. 홈플러스

        (1) 여성인재 우대

            - 영국테스코 : 여직원을 남자직원들보다 10년 먼저 디렉터로 만들어주는 제도가 있다.

            ※ 홈플러스 마케팅부문 인력(170명) 중 53% : 여성(90명)

            - 여성 :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남성보다 뛰어나다!

         (2) 끊임없는 도전 : 가상 스토어 를 고안, 온라인- 오프라인 유대 강화!  

               →  칸 국제광고제에서 그랑프리상(2011년, 제일기획)을 받고 유통업계의 대표적인 혁신 사례로 꼽혔음.   

 

(참고) 가상스토어란?

 

홈플러스 스마트 가상 스토어는 고객들이 상품의 바코드나 QR코드를 홈플러스 스마트앱으로 촬영해 언제 어디에서나 오프라인 매장에서 쇼핑하듯 직접 상품을 보며 쇼핑할 수 있게 한 세계 최초의 서비스.


 

3줄 요약

 

1. 높은 수준의 목표를 가지고, 그것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을 해야 성공에 더 다가갈 수 있다.

2. 스스로에 대한 SWOT 분석을 하고, 나의 고객에 대한 정의와 원하는 바를 끊임없이 고민해야 한다.

3. 홈플러스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뛰어난 여성인재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가상스토어와 같이 발상의 전환을 통한 도전을 계속 추구하고 있다.

 

 

 

(기사 원문)

1. "인생의 베이스캠프, 더 높여야"(매일경제 2013년 03월 26일자(화))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226110

 

2. 홈플러스, 가상 스토어 23개로 확대(아시아투데이, 2012년 2월 8일자)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594108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