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s story
[K.SJ, 일상] 초사고 글쓰기! - (13) 누적 방문 수 170만 티스토리 블로거가 생각하는 네이버 블로그 장점 본문
[K.SJ, 일상] 초사고 글쓰기! - (13) 누적 방문 수 170만 티스토리 블로거가 생각하는 네이버 블로그 장점
K.SJ 2024. 1. 15. 18:52
[K.SJ, 일상] 2024년 새 프로젝트, 초사고 글쓰기! - (13) 번째 미션! 누적 방문 수 170만 티스토리 블로거가 생각하는 네이버 블로그 장점
(* 내돈내산, 내시간내쓴 후기)
# 나에게 주는 새해 선물, 초사고 글쓰기!
하나 하나씩 해 볼 예정인데...
돈 안아깝게 잘 나가야만 합니다.
(제발!!!!)
[관련 포스팅] (더보기 클릭!)
(클릭) [K.SJ, 일상] 2024년 새 프로젝트, 초사고 글쓰기! - (1) 나에게 주는 새해 선물 & 과제(미션) 시작!
(클릭) [K.SJ, 일상] 2024년 새 프로젝트, 초사고 글쓰기! - (2) 본능분석과 반박제거, 설득 확률을 올려보자!
(클릭) [K.SJ, 일상] 2024년 새 프로젝트, 초사고 글쓰기! - (3) 역지사지, 상대방을 이해하는 것을 넘어 잘! 커뮤니케이션 하는 것
(클릭) [K.SJ, 일상] 2024년 새 프로젝트, 초사고 글쓰기! - (4) 의대생 과외 모집 vs 대학생 자청의 과외 모집, 그 결과는?
(클릭) [K.SJ, 일상] 2024년 새 프로젝트, 초사고 글쓰기! - (5) 글 하나가 인생을 바꿀 수 있다면?
(클릭) [K.SJ, 일상] 2024년 새 프로젝트, 초사고 글쓰기! - (6) 차별화 된 글쓰기 꿀팁!
(클릭) [K.SJ, 일상] 2024년 새 프로젝트, 초사고 글쓰기! - (7) 풀기 어려운 노사 회의, 어떻게 하면 좀 더 효율적으로 진행 할 수 있을까?
(클릭) [K.SJ, 일상] 2024년 새 프로젝트, 초사고 글쓰기! - (8) 나는 글을 왜 쓰는가?
(클릭) [K.SJ, 일상] 2024년 새 프로젝트, 초사고 글쓰기! - (9) 미룰 것인가, 5분만 그냥 해볼 것인가?
(클릭) [K.SJ, 일상] 2024년 새 프로젝트, 초사고 글쓰기! - (10) 나를 알아가는 글쓰기, 내적 글쓰기의 중요성
(클릭) [K.SJ, 일상] 2024년 새 프로젝트, 초사고 글쓰기! - (11) 글감을 무한대로 만드는 방법
(클릭) [K.SJ, 일상] 2024년 새 프로젝트, 초사고 글쓰기! - (12) 중간점검, 초사고 글쓰기 미션! 주어진 기간 내에 끝낼 수 있을까?
2가지 미션 중 2번 미션을 선택했습니다!
Chapter 3. 내적글쓰기, 이 파트만은 꼭 10번 복습하세요 04 어디서, 무엇으로, 어떻게 쓸 것인가 미션 : [ 2가지 미션 중 하나를 골라 글쓰기를 해주세요 ] ● 1번 미션 : 강의 자료에 있는 글쓰기 예시를 읽어보자. 그러고나서 자청은 왜 이런 글을 썼는 생각해보자. 정답은 없다, 뭐든 좋다. ● 2번 미션 : 자청은 왜 네이버 블로그에 글을 쓰면 좋다고 하는 걸까? 강의 내용을 정리하고 내 생각을 적어보자. 서칭을 해도 좋다. |
# 미션(과제) - 자청은 왜 네이버 블로그에 글을 쓰면 좋다고 하는 걸까? 강의 내용을 정리하고 내 생각을 적어보자. 서칭을 해도 좋다.
1. 이번 강의에서 인상적인 부분 3가지
▶ (펜이든 타자든) 압박을 받고 글을 못쓰는 것보다는 많이 써보는 것이 좋다.
▶ 글쓰는 것에 대한 틀(편견)에서 벗어나야 한다.(무조건 각잡고써야 한다 등등)
▶ 네이버 블로그와 같이 영구보관이 되는 곳에 써보는 것이 좋다.
였다.
2. 그러면, 네이버 블로그에 글을 쓰면 '왜' 좋을까?
물론, 강의에서는 자청(님, 이하 호칭생략) 자신이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하고 있어서 네이버 블로그라고 이야기 했다고 했다.
- 오랫동안 써 온 블로그라서 유지하고 싶은 경향도 있을 수 있다.
좀 더 생각해보자.
네이버 블로그는
1) 쉽게 만들 수 있다.
2) 유저(블로거)가 많고, 서로 이웃맺기가 쉽다.
3) 네이버라는 포털을 통한 검색 노출이 타 블로그에 비해 쉽다.
초사고 글쓰기 미션을 고려하면,
1) 초보 블로거들이 쉽게 만들고 쓸 수 있는 블로그가 네이버 블로그다.
- 초사고 글쓰기 미션을 진행하는 사람들은 블로그가 없는 경우가 대부분일 수 있고, 있어도 활용안하는 경우가 많을 수 있다.
2) "이웃맺기" 등의 기능을 이용해서, 강의를 듣는 사람들이 서로 동기부여하고 응원하기도 쉽다.
- "좋아요", "댓글" 등을 통해 또다른 재미를 경험할 수도 있다.
3) 글을 써본지 얼마 안되었으나, 초사고 글쓰기라는 키워드를 통해 쉽게 검색 노출이 될 수 있다.
- 방문자 수도 계속 늘어나는 것을 경험하다보면 또다른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자청 입장에서도 보면,
누군가 네이버에서 초사고 글쓰기를 검색을 했다.
→ 강의를 듣고 있는 사람들의 긍정적인 글이 계속 보인다.
→ 한 두개면 광고성 글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많은 글들에서 긍정적인 내용이 확인된다.
→ 긍정적인 인상을 가지게 된다.
수강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긍정적인 후기가 계속 만들어지게 된다.
즉, 한 쪽만 이익을 취하는 것이 아니라, 수강생, 강의자 모두 윈-윈 할 수 있다.
+
처음에는 왜 '네이버' 블로그일까? 를 생각했는데,
글을 정리하면서 '왜' 네이버 블로그일까? 로 생각이 바뀌었다.
좋은 징조다.
이상, 티스토리 블로거가 생각하는
자청은 왜 네이버 블로그에 글을 쓰면 좋다고하는 걸까? 에 대한 생각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하트표시)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큰 격려가 됩니다. ^^)
* 공감은 별도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공감은 페이스 북의 "좋아요"의 의미로 보시면 됩니다.)
좋은 정보는 공유하고 싶은 마음에... 부탁드립니다. ^-^
* 수정이 필요한 사항은 댓글이나, 방명록에 남겨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