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His story

[K.SJ, KBO, 프로야구] 드라마 스토브 리그, 유민호 선수를 보며 생각났던 산삼(33) 홍상삼 선수 본문

야구(Baseball)/이모저모

[K.SJ, KBO, 프로야구] 드라마 스토브 리그, 유민호 선수를 보며 생각났던 산삼(33) 홍상삼 선수

K.SJ 2020. 2. 1. 16:04

#
당연히 이 드라마는 어느 조직도 단체도 관련이 없다는 내용을 먼저 알리며 시작합니다.
그러나, 야구팬들은 이 드라마를 보면서 자기가 응원하는 팀의 선수를 떠올리기 마련입니다.

#

설 연휴 결방 이후 2주만에 돌아온 2020년 1월 31일(금) 방영된 스토브리그 12회를 보고 제일 생각 많이 났던 사람은

바로, 홍상삼 선수 였습니다.

(배우 채종협님이 맡은 유민호 선수, 사진 출처 : SBS 드라마 스토브리그 홈페이지 등장인물 캡처본)

아마, 저 말고도 많은 시청자들이 드라마 속 등장 인물인 유민호 선수의 '입스' 극복기를 보면서, 공황장애를 극복하며 선수 생활을 이어나가고 있는 홍상삼 선수를 자연스레 떠올렸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두산팬들에겐 아픈 손가락이었던 홍상삼 선수!

두산 팬 뿐 아니라, 다른 야구 팬들도 다들 씩씩하게 마운드에서 던지는 모습을 보길 바라고 있습니다.

 

 

# 큰 경기에서의 폭투라는 결정적인 실수, 주위의 시선과 악플로 인해 공황장애라는 마음의 병을 앓게 된 홍상삼 선수.


90년 2월 13일생으로 어느 새 2020년, 한국나이 31살이 된 홍상삼 선수. 그는 데뷔 후 2년차부터 마운드에서 씩씩하게 잘 던졌고, 강한 멘탈로 위기마다 위력투를 던져 두산에서 필승조로도 활약을 했습니다.

 

그러나, 2013년 넥센과의 준플레이오프 2차전에서 세 번의 폭투를 했고, “큰 경기에서 결정적인 실수 + 주변의 부정적인 시선 + 악플”에 시달리면서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되찾지 못하고, 자신이 가진 좋은 공도 제대로 던지지 못해 결국 2군으로 내려갔습니다.

- 그 원인이 마음의 병인 공황장애라는 것도 시간이 지난 뒤에야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2019년 8월 25일 방영된 SBS스페셜을 통해, 많은 야구팬들이 그의 부진 원인이 공황장애였고, 극복하며 투수로서 재기를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알게 되었습니다. 방송이 나간 이후, 많은 야구팬들은 그의 재기를 열심히 응원하고 있습니다. (공황장애를 앓고 있음에도 운동선수 이기에 약도 처음에는 안 먹었다는 그의 이야기는 힘든 상황에서도 야구가 홍상삼 선수에겐 얼마나 큰 존재인지를 새삼 알게 했습니다.)

 

[관련 기사&SBS스페셜 영상 편집본] : "나는 공황장애 환자…공 던지는 게 두려워" 홍상삼의 고백 (2019년 8월 26일자, SBS FunE, 조연희 에디터님) 

(클릭)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oid=055&aid=0000754291&sid1=001

 

"나는 공황장애 환자…공 던지는 게 두려워" 홍상삼의 고백

[SBS스페셜] 공황장애 투수 홍상삼 다시 던질 수 있을까? ① 공황장애의 치료법 '공황 일기'가 소개됐다. 25일 밤 방송된 'SBS 스페셜'에서는 공황장애를 앓고 있는 투수 홍상삼 선수가 '공황 일기'를 통해 자

news.naver.com

 

# 2020년 시즌, 기아에서 만들어가는 재기의 꿈!

 

2019년 시즌을 끝으로 두산과 계약이 종료된 홍상삼 선수. 그의 선수 생활은 이 걸로 끝이 나나 싶었는데, 두산 코치였을 당시 홍상삼 선수를 눈여겨 봤었던 조계현 단장님이 홍상삼 선수의 몸상태를 확인한 후, 기아 타이거즈로 영입하면서, 그의 선수 생명은 다시 연장되었고, 다시 한 번 마운드에 설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 (참고) 2020년 홍상삼 선수 연봉은 2019년 대비 3,000만원 삭감된 4,000만원 입니다. 

 

(2020년 1월 말 기준) 아직 구단 홈페이지에서 그의 프로필 사진을 볼 수 없었지만, 대신 기아 홈페이지 선수 명단에서 그의 이름을 발견 할 수 있었습니다. 

(두산 베어스에서 기아 타이거즈 21번 선수가 된 홍상삼 선수, 사진 출처 : 기아 타이거즈 구단 홈페이지)

 

# 산삼으로 팬들에게 불리길 원하는 남자, 홍상삼 선수!


몸이 아픈 것도 아니고, 마음이 아픈 걸로 그만두기 싫어서 끝까지 최선을 다해보고 있다는 홍상삼 선수. 
선수로서도 아직 한창 나이이기에, 2020년 시즌에는 더 달라진 모습으로 그가 그렇게 팬들에게 듣고 싶어했던 별명 “산삼” 을 많이 들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홍”산삼” 선수를 응원합니다!


[참고기사 및 참고 자료]

 

‘두산 아닌 모든 팬이 응원한다’ 홍상삼, 1군 마운드 오르는 그날 위해 (2019년 8월 26일자, 국민일보, 김영석 기자님)

(클릭) https://sports.naver.com/news.nhn?oid=005&aid=0001232678

 

‘두산 아닌 모든 팬이 응원한다’ 홍상삼, 1군 마운드 오르는 그날 위해

“나는 공황장애 투수입니다.”두산 베어스 홍상삼(29)이다. 홍상삼은 25일 밤 방송된 ‘SBS 스페셜’에 등장했다. 마운드에서 공을 던지는 투수가 아닌 ‘공황 장애’와 싸우는 투사로서다.지난 4월 17일 SK 와이번스와의 경기에 선발 투수로 나와 4.2이닝을 3실점으로 막아냈다. 승리 투수가 되지 못했다. 그러나 경기...

sports.news.naver.com

홍상삼 선수 기아 타이거즈 영입 & 2020년 시즌 연봉 관련

KIA, 두산에서 방출된 투수 홍상삼 영입(2019년 12월 1일자, 뉴시스, 김희준 기자님)
(클릭) https://sports.naver.com/news.nhn?oid=003&aid=0009585101

 

KIA, 두산에서 방출된 투수 홍상삼 영입

[서울=뉴시스] 홍상삼. (사진 = 뉴시스 DB)[서울=뉴시스] 김희준 기자 =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는 1일 무적 신분이던 우완 투수 홍상삼(29)을 영입했다고 공식 발표했다.지난달 말 두산 베어스에서 방출된 홍상삼은 KIA에서 선수 생활을 이어갈 수 있게 됐다.충암고를 졸업하고 2008년 신인드래프트에서 2차 3라운...

sports.news.naver.com

KIA, 2020 연봉협상 마무리…양현종 23억, 이창진 최고 인상률[오피셜](2020년 1월 22일자, 스포츠 서울, 윤소윤 기자님)
(클릭) https://sports.naver.com/news.nhn?oid=468&aid=0000618288

 

기아 타이거즈와 계약을 앞둔 시점에서 홍상삼 선수의 인터뷰 영상

홍상삼 전격 인터뷰 “공황장애는 끝! ‘산삼’으로 불러주세요” / KBS뉴스(News)
(클릭) https://youtu.be/SlMH-zhaXDU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하트표시)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큰 격려가 됩니다. ^^)

* 공감은 별도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 공감은 페이스 북의 "좋아요"의 의미로 보시면 됩니다. 좋은 정보는 공유하고 싶은 마음에... 부탁 드립니다. ^-^
* 네이버, 구글에서 K.SJ, Review 로 검색하시면 더 많은 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수정이 필요한 사항은 댓글이나, 방명록에 남겨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