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s story
[K.SJ, Airplane Review story] Ep.4, 에미레이트 항공 (인천 - 두바이 노선) 이용 후기(Emirate Airline, A380 - 800, Incheon - Dubai line, Economic class) 본문
[K.SJ, Airplane Review story] Ep.4, 에미레이트 항공 (인천 - 두바이 노선) 이용 후기(Emirate Airline, A380 - 800, Incheon - Dubai line, Economic class)
K.SJ 2016. 7. 18. 05:47#
이번에는 에미레이트 항공 A380-800, 인천-두바이 노선, 이코노미석 이용 후기 포스팅입니다.
(비즈니스석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참고] 그 외 에미레이트 항공 관련 포스팅 자료
[K.SJ, Airport story, Lounge review] 두바이 공항 게이트 B,C 에미레이트 항공 비즈니스 라운지 (Emirate Business Lounge at Gate B,C in Dubai Airport) 이용 후기 : 두바이공항 터미널 3 gate B,C 에 위치한 에미레이트 항공 비즈니스 라운지 방문 포스팅
에미레이트 항공(Emirate Airline, A380, 두바이-인천) 이모저모 (2탄) : 1탄의 업데이트 사항(파우치, 엔터테인먼트 등) 및 최신 정보사항에 대한 포스팅
에미레이트 항공(Emirate Airline, A380, 두바이-인천) 이모저모 : 에미레이트 항공의 기본 서비스 및 기내식(여러가지 메뉴에 대한 정보)에 대한 포스팅
두바이 공항(Dubai Airport) 이모저모 : 두바이공항의 편의시설, 흡연실 등에 대한 포스팅
[K.SJ, Airplane Review story] Ep.4, 에미레이트 항공 (인천 - 두바이 노선) 이용 후기(Emirate Airline, A380 - 800, Incheon - Dubai line, Economic class)
(자, 떠나자! 두바이로!)
A380-800은 큰 규모 답게 1, 2층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2층은 비즈니스 석이 있습니다.
# 좌석 및 모니터
좌석은 목받이가 움직일수 있습니다. 양 끝을 접으면 목을 고정시킬 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건, 담요, 이어폰(눈안대와 칫솔, 치약, 양말이 들어가 있습니다.) 입니다.
물론, 자리마다 세팅되어 있습니다.
같은 A380이지만, 모니터와 USB 포트, 콘센트의 세팅에 조금의 차이가 있습니다.
[인천발 두바이행(EK 323) 탑승 때 모니터와 리모컨. 자세히 보면 우측 하단에 USB 포트만 있습니다.]
콘센트가 모니터 쪽에 없을 경우? 그럴 경우에 콘센트는 보통 좌석 아래에 위치해 있습니다. (좌석에 따라 일부 차이가 있습니다.)
[두바이발 인천행(EK 322) 탑승때 좌석. 오른쪽 하단에는 콘센트가 왼쪽하단에는 USB포트가 있습니다.]
# 편의사항
야간에 출발을 하게되면 바로 불이 꺼집니다. 개인 빛이 필요하면, 아래의 사진처럼 전구와 같이 생긴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항공기 내에서 제공하는 이어폰 내에는 스티커가 있습니다.
(왼쪽부터) 깨우지마세요, 식사 때 깨워주세요, 면세용품 살수 있을 때 깨워주세요,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원하는 스티커를 좌석 목받침 근처에 붙이고 쉬면 됩니다.
# 엔터테인먼트
A380은 에미레이트항공의 ICE(Information, Communications, Entertainment) 를 제공합니다.
에미레이트 항공은 Entertainment 제공이 잘 되어 있습니다. 이 때까지 타본 항공기 중에서 no.1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영화의 종류도 다양하고, 최신작들도 많이 나와 있습니다.
(최신영화부터)
(마블 시리즈도 있으며)
(인도영화 모음 카테고리)
(라틴영화 모음)
(아시아 영화 모음도 있습니다. 중국, 일본 한국 영화 등이 있습니다.)
(2015년 10월에 볼 수 있었던 한국영화)
기본적으로 인기 있는 최신 영화는 (더빙이지만) 한국어 제공을 합니다.
(2015년 10월 당시에는 최신작이었던 Self less)
(자막으로 한국어가 나오면 더 좋겠지만, 아쉽게도 그 기능은 없고, 한국어를 누르면 더빙판 영화를 볼 수 있습니다.)
(2016년 7월 인천-두바이 노선에서 제공하는 최신영화, 정글북. 한국어 더빙으로 볼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Information 중에서도 Today's Flight가 맘에 듭니다.
이동하는 동안 얼마나 시간이 흘렀고, 얼마나 남았으며, 어디를 이동 중인지 알려줍니다.
채널도 2개가 있어 선택할 수 있으며, 카메라 또한 선택해서 날아가는 상공을 볼 수 있습니다.
(안내 할 때는 당연히, 방송정지)
여러모로 에미레이트 항공에서 신경을 쓴게 느껴집니다.
가끔 창가에 앉으면 좋은 경치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히말라야 산맥, 그 어딘가로 추정이 됩니다. 창 아래로 보이는 모습은 장관입니다.
(화면에서 산맥을 지나고 있음을 알려주기에 밖을 쳐다보았더니...)
(멋진 광경이 펼쳐 집니다.)
# 식사
기내에 탑승을하면 식사전에 뜨거운 물수건을 건네줍니다. (혹은 물티슈를 주기도 합니다.)
식사 메뉴는 아래 사진 처럼 생겼으며, 인천-두바이 노선에서는 영어, 한국어, 아랍어 3가지 언어로 메뉴를 소개합니다.
음료로 와인, 맥주, 주류, 소프트 드링크가 무료 제공이며, 샴페인만 1잔에 15달러에 제공합니다.
컵라면은 책자에 나와 있는대로, 식사 제공할 때를 제외하고 요청하면 드실 수 있습니다.
에미레이트 항공에서 제공하는 여러 식사 메뉴를 소개합니다~!
2015년 제공 메뉴(1) : 영양닭, 해산물 프로방스, 야채죽, 스크램블 에그
[가벼운 식사메뉴 중 해산물 플로방스 메뉴입니다.]
[아침식사로 선택했던 스크램블 에그 메뉴입니다.]
2015년 제공 메뉴(2) : 치즈 오믈렛, 닭죽 / 그릴드 치킨, 스파이시 갈릭소스 새우
[아침식사로 선택했던 치즈 오믈렛 메뉴입니다.]
[가벼운 식사로 선택했던 스파이시 갈릭소스 새우 입니다.]
2015년 제공 메뉴(3) : 칠리새우, 숯불구이 치킨 / 스크램블 에그와 치킨소세지, 야채죽
[가벼운 식사로 선택했던 숯불구이 치킨입니다.]
[아침식사로 선택했던 스크램블 에그와 치킨소세지 입니다.]
2016년 제공 메뉴 (가만보면 메뉴판, 과일이 바뀌었습니다.) (1) : 새우콘지(죽), 스크램블 에그 / 소불고기, 크리미 페퍼 소스를 가미한 닭고기
한식은 어떻게 나올지 궁금해서 한식을 먹어봤습니다. 생각보다 괜찮았습니다.
[아침식사로 선택했던 새우콘지(죽)입니다.]
[점심식사로 선택했던 소불고기(죽)입니다.]
(농심에서 만든 컵라면. 할랄제품입니다. 승무원에게 요청을 하면 김치도 같이 곁들여 먹을 수 있습니다.)
#
물론, 이코노미 클래스로 장시간 비행기를 이용할 경우 지치는 건 사실입니다.
가끔씩 일어나서 스트레칭을 하고, 또 좋은 컨텐츠, 식사 등을 즐기다보면 어느 새 두바이 공항에 도착해있을 겁니다.
두바이 공항의 편의시설은 위에 언급해 놓은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하트표시)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큰 격려가 됩니다. ^^)
* 공감은 별도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 공감은 페이스 북의 "좋아요"의 의미로 보시면 됩니다.
좋은 정보는 공유하고 싶은 마음에... 부탁 드립니다. ^-^
* 네이버, 구글에서 K.SJ, Review 로 검색하시면 더 많은 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수정이 필요한 사항은 댓글이나, 방명록에 남겨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